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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도중에 감응두뇌의 전원을 끊다니,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가 할 수 있는 짓이 아니다. 끊으려고 한다고 끊어지지도 않는다. 무엇보다도 펠릭스 자신이 그릇된 조작에 의한 강제 기능정지에 저항하며 경고를 발해야 했다.
감응두뇌는 배가 항행하는 중에는 절대로 정지해서는 안 되는 기계이므로 몇 겹으로 방어 기능이 설치되어 있고, 예비회선도 작동한다.
그런데 그걸 해냈다. 그것도 펠릭스 스스로가 전원이 끊어질 때까지 아무 이상도 호소하지 않을 방법으로.
초보자일 리가 없었다.
그런데 지금 제어반은 마치 ‘자, 어서 전원을 넣어주세요’ 라고 유혹이라도 하는 것처럼 무방비한 상태이다.
이상하다. 어디가 어떻게 이상하다고까지는 말할 수 없지만, 이상하다.
정보관리장은 떨리는 손을 몇 번이고 뻗었다 멈췄다 하다가 신중하게 제어반에서 물러났다. 그 대신 내선 단말기에 매달렸다.
“보안요원을… 출동시켜 주십시오. 살인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네 명이… 살해당했습니다. 그리고 경비부에 폭발물 탐지기를 가지고 이리로 와달라고… 부탁드립니다.”
거기까지가 한계였다.
정보관리장은 온몸에 들럴붙는 피 냄새로부터 도망치듯이 자신의 업무구역에서 뛰어나왔다.
엔진 트러블이라는 보고를 받고 선교로 올라온 재스민은 거기서 두뇌실의 이변을 보고받았다.
푸른빛을 띠는 회색 눈이 무섭게 빛났다.
“살인이라고?”
“예. 정보관리장 이외의 네 명이 전원 살해당했습니다. 게다가 폭발물이 설치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정보관리장의 판단이 옳았다.
그 상황에서 당황하며 전원을 재가동시키면 대폭발을 일으키는 장치가 설치되어 있었던 것이다. 감응두뇌 자체가 치명적인 손상을 입게 될 상황이었다.
“폭발물은 무사히 제거했습니다. 정보관리장이 현재 펠릭스의 복구 작업에 들어가 있습니다만 생각 외로 난항 중이라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가동시키려면 아직 시간이 필요합니다.”
재스민의 얼굴이 더욱 무섭게 굳어졌다.
어디에서 폭발물 따위를 가지고 들어온 걸까.
그런 물건은 이 선내에 없을 터였다. 물론 무기고는 얘기가 다르지만, 거기에 들어가려면 선장과 재스민의 허가가 필요했다. 둘 모두 그런 허가는 내린 적이 없었고 무기고에 누군가가 불법침입한 흔적은 없었다.
그렇다면 일반 직원이 짐 속에 숨겨서 가지고 들어왔다고밖에 생각할 수 없었다.
하지만 설령 직원의 사적인 물건이라 하더라도 이 선내에 반입되는 것은 모두 조사를 받게 되어 있을 텐데.
그 검사를 무사히 통과할 수 있었다면 범인은 절대로 초보자일 리가 없다.
이렇게까지 엄청난 짓을 저지를 정도라면 선내에 남아 있을 생각도 없었던 게 아닐까. 나중에 폭발하도록 장치해뒀다는 것은 도망칠 때까지 시간을 벌기 위해서였을 가능성이 매우 컸다.
재스민의 생각을 눈치챘는지, 선장이 말했다.
“일반 직원에 대해서는 제각각 업무구역에 집합해서 점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사라진 사람이 있다는 보고는 없습니다.”
“배 밖으로 나갈 수단은 모두 봉했나?”
“확인작업 중입니다. 보안요원을 총동원했습니다만 펠릭스가 이런 상태인지라……”
어쨌거나 넓은 배이다. 탈출정이나 구명정이 놓여 있는 장소만 해도 열두 군데였다. 현재의 승무원 수보다 훨씬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셈이지만 한때는 이 정도가 필요했다.
이 배는 말 그대로 맥스 쿠어의 왕국으로, 맥스가 살아 있을 때에는 각계의 저명 인사를 한꺼번에 초대해 파티를 여는 일도 드물지 않았다. 그렇게 되면 측근이나 일행 역시 엄청난 수가 따라오게 되며 기자들도 수없이 달려온다. 맥스는 오너의 책임 하에 승객의 수만큼 탈출정을 설치했고, 그것이 그대로 지금까지 남아 있었다.
펠릭스가 정지한 현재 그 전부를 사람이 직접 확인해야 하므로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 게다가 범인은 무기까지 소지하고 있다. 그것을 경계하면서 확인을 해야 하므로 더욱 능률이 떨어졌다.
선내의 이상을 눈치챈 켈리가 선교에 나타났다.
“어떻게 된 거야? 아까부터 펠릭스가 계속 입을 다물고 있던데.”
“해적, 마침 잘됐다. ‘팔라스 아테나’를 내줘. 배에서 밖으로 나간 인간이 있는지 어떤지 다이애나의 눈으로 확인해줬으면 좋겠어.”
펠릭스가 정지한 상태에서 선내의 인간이 배 밖의 상태를 살필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뭐야, 누가 나간 거야?”
“아마도.”